현대해상 스마트고객센터 어플로 위내시경비용 보상청구

현대해상 스마트고객센터 어플로 위내시경비용 보상청구

 

작년에 가족 중에 위내시경을 받아서 스마트폰 어플로 보상청구를 해보았습니다. 보험금청구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보험금청구 방법은 크게 몇가지가 있습니다.

- 담당설계사에게 하는방법

- 스마트폰 어플로 하는방법

-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서류 보내고 하는방법

이정도로 나눠질거 같습니다.

 

담당설계사분이 계시면 설계사를 통해서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정확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고객님들께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필요서류를 받아서 바로 청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게 고객님들께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고객님께서 직접하시려면 보험금청구서류양식도 쓰셔야하고, 어플로 하시면 이것저것 작성할께 조금은 있답니다.

 

그럼 현대해상 스마트고객센터로 청구하는 방법을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위내시경비용 청구에 필요한 서류는 병원 영수증과 약국 영수증이 있어야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서 저장해두시면 빠르겠지요?

 

 

 

영수증을 찍어 놓고 현대해상 스마트고객센터 어플을 실행합니다.

 

 

어플을 보면 보험금청구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터치해서 넘어갑니다.

 

 

그 후 사고 유형과 일시 등 간략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화면에서 본인이 가입하고 계신 계약 목록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 맞는 계약을 선택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추가로 사고내용을 간략히 입력합니다. 치료방법과 병명 등도 같이 입력합니다.

 

 

다음화면에서는 처리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는 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보험금 수령계좌도 입력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위내시경비용 보상청구를 위해 미리 찍어놓았던 병원, 약국 영수증을 구비서류로 첨부합니다.

 

 

 

구비서류까지 첨부하면 어플로 하는 보험금청구가 모두 끝납니다.

 

보험금청구 접수를 하면 문자로 처리과정이 실시간으로 오게됩니다. 마지막으로 보상청구완료 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시면 모든 보상처리가 완료된답니다.

 

 

현대해상 스마트고객센터 어플로 위내시경비용 보상청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담당 설계사가 있으시면 설계사를 통해서 보험금청구를 진행하시는게 가장좋고 편리한 방법이지만, 혹시 담당설계사가 없으신 분들은 이렇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청구가 가능하십니다.

 

현대해상 스마트고객센터가 최근에 업데이트 되어서 화면구성이나 메뉴들이 다를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이란 것은 가입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가 무척 중요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재능교육빌딩5층 현대해상 일산제일지점